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율주행의 개념, 선도기업

by 세계만물상 2023. 5. 3.
반응형

바야흐로 자율주행의 시대가 목전에 왔습니다. 자율주행의 개념, 선도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의 개념

자율 주행은 센서, 카메라 및 고급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사람의 입력 없이 차량이 작동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자율 주행 차량은 직접적인 인간의 제어 없이 도로를 탐색하고 장애물을 피하고 교통 및 도로 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테슬라, 웨이모, 우버, 그리고 GM 크루즈를 포함한 많은 주요 자동차 회사들과 기술 회사들에 의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우리가 여행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켜 교통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접근하기 쉽게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에 관해서는 다양한 수준의 자율성이 있습니다.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는 레벨 0(자동화 없음)에서 레벨 5(완전 자동화)에 이르는 6가지 자율성 수준을 정의했습니다. 레벨 5에서 차량은 사람의 입력 없이 모든 조건과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자율주행 차량은 레벨 2 또는 3으로 운행되고 있는데, 이는 공사 구역을 접하거나 좌회전할 때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 여전히 사람의 입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그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완전한 자율 주행 차량이 앞으로 더 보편화될 것 같습니다.

선도기업

Tesla는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자율주행 기술의 가장 진보된 제조업체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됩니다. 알파벳(구글 모기업)이 소유한 웨이모는 수년 전부터 자율주행 차량을 테스트해 왔으며 이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업 중 하나로 꼽힙니다. 최근 자율주행 유닛을 오로라 이노베이션에 매각한 우버는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서도 상당한 진전을 이뤘습니다.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은 매우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며, 여러 제조업체가 이 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널리 채택되기 전에 극복해야 할 과제가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